기업에서 운영중인 IT 자원에 대한 사용량을 분석을 통해 향후 필요한 신규/증설 용량을 산정합니다.
정확한 용량산정은 자원사용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기업의 불필요한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ITEG는 Mainframe과 Unix시스템의 깊은 이해와 다양한 전산환경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보다 최적화된 Capacity Planning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기업의 환경에 맞은 최적화된 방법론을 선정하고 다음과 같이 체계화된 절차에 의해서 보다 정확한 용량산정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ITEG의 Database Tuning 방법론
성능 튜닝의 각 단계에서는 PDW (Performance Data Warehouse)를 이용하게 되며 이를 통해 정량적 효과분석이 가능합니다.
ITEG는 이러한 방법론을 이용하여 많은 기업에서 성능튜닝 컨설팅을 수행해왔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그 효과가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PDW(Performance Data Warehouse)는 시스템의 성능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하는 DW 시스템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및 어플리케이션의 가동상황을 파악하고 성능을 측정할 수 있으며, 성능분석 및 튜닝 효과분석에서도 사용되는 성능관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DW 구축 및 활용 예
PDW에 저장되는 데이터는 기업의 시스템 환경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성능데이터의 수집 및 저장, 활용에 대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튜닝은 각 기업의 비즈니스를위해 사용되는 Transaction, 프로그램, SQL에 대한 성능향상 작업을 의미합니다.
ITEG의 어플리케이션 튜닝 작업은 대상의 선정에서 부터 튜닝 가이드 적용 후 효과분석에 이르기 까지 구체적인 수치에 의한 정량적 분석으로 이루어 지며 이것이 차별화된 가장 큰 특징입니다.
Application Tuning 절차
ITEG 어플리케이션 튜닝은 OLTP환경에서 사용되는 SQL뿐만 아니라 DW환경의 SQL에 대해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튜닝 프로젝트 수행경험과 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튜닝방법론을 마련하였으며 국내 유수기업의 실제 사례를 통해 그 효과가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시스템 튜닝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시스템 구성요소에 대한 성능개선작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속도 뿐만 아니라 시스템 안정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한 것이 특징입니다. 즉,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영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원활한 Application 수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ITEG의 데이터베이스 튜닝 방법론에 근거하여 어플리케이션 튜닝이 완료된 후 Bottom-up 방식으로 수행합니다.
System Tuning 절차
ITEG의 데이터베이스 기술력은 Mainframe과 Unix 플랫폼 모두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 플랫폼과 플랫폼간에 연동하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수준높은 튜닝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